습관 클럽에서 외국어 공부를 습관으로 만들어드립니다. 습관 클럽 PM 김미진 님 인터뷰
가벼운 학습지 뒤에는 외국어에 진심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마음들이 모여 가벼운 학습지가 세상에 나오게 되었을까요?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가벼운 인터뷰]의 네 번째 손님, ‘습관 클럽’ 기획자 김미진 님입니다.
Q. 미진님 안녕하세요. 많은 스터디 클럽을 보았지만, ‘습관 클럽’ 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어떤 클럽 인가요? 안녕하세요! 외국어 강사부터 학원 운영 총괄까지 학습관리 경력만 9년 차인 찐! 학습 매니저 김미진입니다. :) 아마 ‘습관 클럽’은 처음 들어보셨을 거예요. 가벼운 학습지에만 있는 아주 특별한 스터디 클럽이거든요. ‘습관 클럽’은 외국어 학습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미션과 보상을 통해 공부 습관을 만들어가는 스터디 클럽이에요. 함께하는 멤버들과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동기부여를 주고받고, 전문적인 학습 매니저의 관리를 받으며 건강한 공부 습관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외국어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함’ 이에요. 학습자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다양한 이유로 외국어 학습을 결심하지만, 혼자서는 처음의 결심을 끝까지 이어나가기 어려워하시더라고요. 그런데 도움을 주는 누군가와 함께하거나 학습 미션과 리워드가 주어졌을 때 완강율이 확 올라가는 걸 봤어요. 그래서 ‘습관 클럽’을 기획하게 되었어요.
습관클럽 학습 관리 매니저의 실제 메시지
습관 클럽은 어둠 속에서 길을 잃지 않게 도와주는 존재예요.
학습자 분들이 처음에 가장 막막해 하는 부분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하루에 얼만큼 공부해야 할지, 내일은 어떤 내용을 공부해야 할지 처럼 학습 방법을 가장 어려워하시 거든요. 새로운 것을 배울 때, 누군가의 도움없이 하는 건 어두운 길을 혼자 걸어가는 것과 같아요. 습관 클럽은 어둠 속에서 길을 잃지 않게 도와주는 존재예요. 혼자 걸어가는 것이 아니라 ‘내 옆에 누군가와 함께하고 있다’(학습 메이트), ‘길을 안내해주는 사람이 있다’(학습 관리 매니저), ‘중간 중간 방향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있다’(학습 미션)는 안도감과 편안함으로 학습자가 오롯이 ‘학습’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외국어 공부방법은 많지만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건 쉽지 않죠.
실제로 고객분들에게 ‘어떻게 학습을 해야하는지 알려줘서 고맙다’ 는 피드백을 가장 많이 받아요. 외국어 공부 방법이야 무궁무진 하죠. 그런데 나에게 맞는 길(방법)을 찾는 건 쉽지 않아요. 습관 클럽에서는 학습자 분들의 학습 스타일을 파악해서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어떻게 하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실력 향상이 될지 구체적으로 안내해 드려요. 여기에 함께하는 멤버들의 끈끈한 네트워킹이 더해져서 꾸준한 학습이 가능해지는 거죠.
습관 클럽 완주 후기
고객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느낄 때 가장 보람을 느껴요.
습관 클럽은 정말 꾸준한 외국어 학습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객분들이 만족하실 때 저도 가장 뿌듯해요. 축구를 너무 좋아해서 좋아하는 축구 선수가 하는 말을 알아듣고 싶어 가벼운 학습지를 시작하신 분도 있고, 산티아고 순례길을 언어의 불편함 없이 걷고 싶어 시작하신 분도 있어요. 지금은 몸이 많이 안좋으신데 건강을 회복하고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이 해외여행이라 아프신 와중에도 외국어 학습을 시작하신 분도 계시고요. 반대로 가장 힘들 때는.. 다양한 이유로 외국어 학습을 시작하신 분들이 이렇게 많은데, 물리적인 시간이 부족해서 더 많은 학습자분들을 케어해드릴 수 없을 때예요. 한 분 한 분의 외국어 학습 목적에 맞게 꼼꼼하게 케어해드리다 보면 하루가 부족할 때가 많거든요. 요즘은 몸이 딱 한 개만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엉뚱한 생각도 할만큼.. 고객분들에게 진심입니다. (ㅎㅎ)
앞으로 더 많은 고객분들이 습관 클럽에서 본인에게 딱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가셨으면 좋겠어요. 중간에 포기하거나 지치지 않고 꾸준한 외국어 학습으로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성취의 경험을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bit.ly/3OYYISi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