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가벼운 인터뷰] 완전히 고객의 목소리에서 시작된 서비스예요. - '가벼운 실력평가'

점검과 복습의 과정이 쌓여서 가볍지 않은 실력을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고 믿어요. 가벼운 실력평가 PM 김혜민 님 인터뷰

가벼운 학습지 뒤에는 외국어에 진심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마음들이 모여 가벼운 학습지가 세상에 나오게 되었을까요?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가벼운 인터뷰]의 세 번째 손님, ‘가벼운 실력평가’ 기획자 김혜민 님입니다.



Q. 혜민님 안녕하세요. 많은 고객 분들의 요청으로 ‘가벼운 실력평가’ 서비스가 생겼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이야기 해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 수능 강사부터 출판사, 에듀테크 기업을 거쳐 현재 가벼운 학습지 영어 파트장을 맡고 있는 김혜민입니다. ‘가벼운 실력평가’는 레벨별 학습이 끝날 때마다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외국어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부족한 파트는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력 점검 테스트입니다. 가벼운 실력평가는 완전히 고객 분들로부터 시작되었어요. 고객 만족도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거든요. 가벼운 학습지 기적팩의 경우, 48주 커리큘럼(1년)인데 중간 점검의 장치가 없이 혼자 공부하다보니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잘하고 있는건지,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확실하게 알고싶다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고객분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탄생한 게 지금의 ‘가벼운 실력평가’ 입니다.


가벼운 실력평가 소개 페이지


외국어는 살아 숨 쉬는 ‘언어’이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습관처럼 하는 게 제일 중요해요.

저도 오랫동안 외국어를 공부해오고 있지만 어떤 목적이나 이유가 없으면 학습을 지속하기가 힘들어요. 한국의 외국어 공부는 시험 성적이나 대학, 취업 등의 단기 목표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게 대부분이고요. 그래서 꾸준하고 점진적인 실력 성장을 이루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외국어는 살아 숨 쉬는 ‘언어’이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습관처럼 하는 게 제일 중요해요.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활용하는 모국어와는 달리 외국어는 의식적으로 계속 노출되어야 하고, 꾸준히 학습해야 실력이 늘어요. 가벼운 실력평가가 외국어 학습을 지속하게 하는 데 분명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다양한 영역의 평가를 통해 학습자 개개인이 부족한 영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했어요.

실제로 많은 고객분들이 엄청 좋아해 주셨어요. 벌써 응시생도 1500여 명이 넘었고요. 본인이 배운 내용을 점검할 수 있으니까 학습적인 측면에서는학습 효능감과 실력 확인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심리적으로는 목표를 달성할 때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엄청 뿌듯합니다. (ㅎㅎ) 가벼운 실력평가 문제를 출제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다양한 영역의 평가를 통해 학습자 개개인이 부족한 영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었어요. 언어는 단어, 문법, 회화, 표현 4영역의 실력이 고루 성장해야만 효과적으로 늘 수 있거든요. 가벼운 실력평가는 실시간 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파트를 확인하고 앞으로의 학습 방향을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가벼운 실력평가 오답 피드백 이미지


가벼운 실력평가를 통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어요.

가벼운 실력평가를 통해서 ‘나도 할 수 있구나’ ‘실력이 점점 성장한다’는 자신감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어요. 실제로 첫 실력평가에서는 낮은 점수를 받으셨다가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학습하고 높은 점수를 받은 학습자분들이 계시거든요. 이런 점검과 복습의 과정이 쌓여서 결국, 가볍지 않은 실력을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고 믿어요.



학습자분들의 꾸준한 외국어 학습을 위해 오늘도 고객분들의 목소리에 집중합니다.

가벼운 실력평가를 통해 외국어 학습을 지속하는 원동력을 얻고, 나아가 삶을 더 풍성하게 하는 자신감과 성취감까지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벼운 실력평가의 문제는 계속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해 주세요! ^^ https://bit.ly/3BQA17Z

Comments


bottom of page